로 끝나는 다섯 글자의 단어: 52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8개 세 글자:34개 네 글자:123개 🍕다섯 글자: 52개 여섯 글자 이상:23개 모든 글자:241개

  • 원얽음무 : (1)원을 서로 어긋나게 얽어서 나열한 무늬.
  • 반바탕무 : (1)섬유 제품의 표면에서 40~60%의 넓이를 차지하는 무늬.
  • 삿자리무 : (1)삿자리 모양으로 엇결어 이룬 무늬.
  • 항아리무 : (1)항아리 꼴로 된 꽃무늬.
  • 바둑알무 : (1)‘바둑무늬’의 북한어.
  • 바둑판무 : (1)네모반듯한 사각형이 상하좌우로 연결된, 바둑판 모양을 이룬 무늬.
  • 맞톱니무 : (1)톱니무늬 사이의 빈 칸을 빗금 따위로 채운 무늬.
  • 새발톱무 : (1)새의 발톱 모양처럼 끝이 뾰족하고 꼬부라진 목 무늬.
  • 생선뼈무 : (1)물고기 뼈 모양과 같이 빗금들이 엇갈리게 겹쳐 나간 무늬. 빗살무늬 토기 가운데 많이 나타난다.
  • 삼중 줄무 : (1)세 줄을 한 묶음으로 하여 같은 간격으로 연속되는 줄무늬.
  • 엇빗금무 : (1)한 빗금을 엇갈리게 그어 나가 이어진 세모꼴 무늬. 세모띠무늬가 위아래로 길게 이어진다.
  • 팔메트 무 : (1)부채를 활짝 편 것과 비슷한 모양의 종려나무 무늬.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유래한 무늬로, 길고 끝이 둥근 이파리 모양이 대칭으로 연결되어 있다.
  • 굵은금무 : (1)남해안의 빗살무늬 토기에서 보이는, 굵고 깊은 줄무늬. 양 끝 또는 한끝에 눌렀다 뗀 홈이 패어 있다.
  • 스펙클 무 : (1)광파의 상호 간섭 결과로 생성되는 광파 세기 패턴. 시간적ㆍ공간적으로 빛의 세기가 지속적으로 근소하게 변동한다. 레이저 발명 이후 이러한 현상이 발견되었다. ⇒규범 표기는 ‘스페클 무늬’이다.
  • 땡땡이 무 : (1)작고 동글동글한 물방울의 모양을 본떠서 늘어놓은 무늬.
  • 마름모무 : (1)마름모가 이어져 있는 무늬. 고구려 때의 와당(瓦當)에 많이 나타난다.
  • 세모띠무 : (1)한 빗금을 엇갈리게 그어 나가 이어진 세모꼴의 무늬.
  • 어슨줄무 : (1)서로 비슷비슷하게 줄이 간 무늬.
  • 취철사무 : (1)분청사기에서, 상감 부분에 철분의 안료를 뿜어 만든 무늬.
  • 제자리무 : (1)뜨개질에서, 겉뜨기나 안뜨기로만 떠서 밋밋하게 만든 무늬.
  • 라우에 무 : (1)라우에법으로 촬영한 사진 위의 점무늬. 결정을 지난 엑스선을 사진 건판에 수직으로 비출 때 건판 위에 규칙적으로 검은 점무늬가 배열된다. 1912년에 라우에가 처음으로 발견한 것으로, 결정 구조 해석의 한 방법으로 이용된다.
  • 두드림무 : (1)토기의 몸통을 다지거나 부풀리기 위하여 안쪽에 판을 대고 두들개로 두드릴 때 새겨진 무늬. 김해식 토기나 백제 토기에서 흔히 나타난다.
  • 쇳가루 무 : (1)자기장에 쇳가루를 뿌려서 만든 무늬. 자기장을 시각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.
  • 원어리 무 : (1)원을 얽어맨 것처럼 만들어진 무늬.
  • 여의두 무 : (1)여의(如意)의 머리 부분을 떼어 도안화한 무늬.
  • 흰바탕무 : (1)섬유 재료 겉면에 바탕 무늬가 20% 이하의 면적을 차지하는 것.
  • 붓두껍무 : (1)새의 뼈나 대나무 대롱으로 찍어서 낸 무늬.
  • 갈색 줄무 : (1)목재 벌채 후에 나타나는 목재 면의 변색 상태. 갈색 화염 같은 헝겊 조각 모양이다.
  • 돋을띠무 : (1)그릇 몸 둘레에 도드라지게 하여 띠처럼 두른 무늬. 주로 삼국 시대의 질그릇에서 나타난다.
  • 고리점무 : (1)도자기 따위에서, 동그라미 복판에 점이 찍힌 무늬.
  • 덧붙이무 : (1)덧붙이는 방법으로 새긴 무늬.
  • 가로줄 무 : (1)염색체를 관찰하기 위한 염색을 한 뒤 광학 현미경으로 관찰되는 염색체의 무늬.
  • 거북등무 : (1)거북의 등 모양으로 여섯 모 꼴이 가로세로로 잇달아 있는 무늬.
  • 쪽매널무 : (1)쪽매널 바닥의 무늬. 쪽매널을 여러 각도로 나누어 만든다.
  • 연당초무 : (1)연꽃과 당초를 섞어 도안한 무늬.
  • 빗완자무 : (1)‘卍’ 자 모양을 비스듬하게 이어서 만든 무늬.
  • 에돌이 무 : (1)빛이 슬릿(slit)을 통과할 때, 에돌이와 간섭으로 인하여 생기는 무늬.
  • 나뭇결무 : (1)세로로 켠 나무의 면에 나타나는 무늬. 주로 나이테 때문에 생기는데, 켜는 각도에 따라 평행선 모양으로, 또는 물결무늬로 나타나기도 한다. (2)도자기를 만들 때 서로 다른 흙을 섞어 이겨 나뭇결 모양으로 놓은 무늬.
  • 무지개무 : (1)무지개와 같이 반원이 여러 겹으로 된 무늬.
  • 고사리무 : (1)고사리 모양의 무늬. 청동기 시대와 삼국 시대의 토기에서 많이 보인다.
  • 나무혹무 : (1)활엽수의 혹을 깎았을 때 나타나는 무늬.
  • 뉴턴 원무 : (1)평평한 판유리 위에 곡률 반지름이 큰 평볼록 렌즈를 올려놓고 위쪽에서 빛을 비출 때에, 접촉점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동심원의 줄무늬. 이는 빛의 간섭에 따른 현상 때문이다. 뉴턴이 1675년 처음으로 정밀하게 측정한 바 있다.
  • 배껍질무 : (1)잿물을 뿌려 배의 껍질처럼 된 도자기의 무늬.
  • 귤껍질무 : (1)도자기의 잿물에 귤피처럼 도돌도돌하게 생긴 무늬.
  • 짜넣음무 : (1)뜨개질에서, 배색 실로 짜 넣어 돋보이게 한 무늬.
  • 물방울무 : (1)작고 동글동글한 물방울의 모양을 본떠서 늘어놓은 무늬.
  • 겹고리무 : (1)큰 동그라미 안에 작은 동그라미가 들어가 있는 모양의 무늬.
  • 실구름무 : (1)실같이 가늘고 긴 구름 모양의 무늬.
  • 인동초무 : (1)인동 잎의 모양을 본떠 만든 무늬.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 자주 볼 수 있다.
  • 손가락무 : (1)손가락 끝마디 안쪽에 있는 살갗의 무늬. 또는 그것이 남긴 흔적. 사람마다 다르며 그 모양이 평생 변하지 아니하여 개인 식별, 범죄 수사의 단서, 인장 대용 등으로 사용된다.
  • 간섭 원무 : (1)평평한 판유리 위에 곡률 반지름이 큰 평볼록 렌즈를 올려놓고 위쪽에서 빛을 비출 때에, 접촉점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동심원의 줄무늬. 이는 빛의 간섭에 따른 현상 때문이다. 뉴턴이 1675년 처음으로 정밀하게 측정한 바 있다.
  • 기하학무 : (1)직선이나 곡선의 교차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추상적인 무늬. 직선에는 수직선, 수평선, 사선, 점선, 파선(波線) 따위가 있으며, 곡선에는 원호(圓弧), 타원호(楕圓弧), 파선, 나선(螺線), 포물선 따위가 있다.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118개) : 나, 낙, 낛, 난, 낟, 날, 낡, 남, 납, 낫, 낭, 낮, 낯, 낱, 낳, 내, 낵, 낸, 낼, 냄, 냅, 냇, 냉, 냏, 냐, 냔, 냘, 냥, 냬, 냰, 너, 넉, 넋, 넌, 널, 넘, 넙, 넛, 넝, 넠, 넢, 네, 넥, 넨, 넬, 넴, 넵, 넷, 넹, 넼, 넽, 넾, 넿, 녀, 녁, 년, 녈, 념, 녑, 녕, 녘, 녜, 녬, 녯, 노, 녹, 논, 놀, 놁, 놈, 놉, 놋, 농, 놓, 뇌, 뇍, 뇜, 뇨, 뇰, 누, 눈, 눌, 눔, 눕, 눗, 눚, 눛, 눞, 눠, 눰, 눼, 뉘, 뉨, 뉫, 뉯, 뉴, 늄, 늇, 느, 늑 ...

실전 끝말 잇기

늬로 시작하는 단어 (14개) : 늬, 늬굽, 늬껍, 늬께미, 늬께염, 늬나노, 늬라고, 늬리다, 늬물, 늬알림, 늬염, 늬울늬울하다, 늬치럼, 늬큰하다 ...
늬로 시작하는 단어는 14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늬로 끝나는 다섯 글자 단어는 52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